첫 번째, 남편외도의 원인을 정확히 알고 있나요?
외도의 잘못은 분명 남편에게 있는 것은 맞다. 그래서 남편에 대한 배신감과 분노가 매우 클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냉정하게 남편외도의 원인이 무엇인지를 생각 해 보아야 합니다. 자신은 남편외도의 원인을 정확히 알고 있는지 스스로가 냉철하게 생각해 보길 바랍니다.
두 번째, 외도 후의 삶과 남편과의 관계회복을 위한 노력이 중요합니다.
남편이 외도를 정리하고 다시 제자리로 돌아온 것 같다고 하지만, 발생한 외도문제를 다그치고 난리친다고 하여 완벽하게 해결되었다고 할 수 없습니다. 또한 앞으로 살아가면서 계속 배신감과 심리적 고통을 갖게 된다면 결국은 남편과의 관계는 더욱 악화될 수밖에 없으며, 두 사람 모두 불행한 삶이 됩니다.
따라서 삶에 대한 관념의 변화가 필요합니다. 이는 진정한 삶의 즐거움과 행복을 위한 관념을 갖게 되면, 남편에 대한 분노, 고통, 슬픔은 대부분 해결됩니다. 또한, 남편을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가 됩니다.
세 번째, 남편에 대한 사랑을 의심하는 것입니다.
남편외도가 아내에게서 마음이 떠나고 사랑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단정하지 말아야 합니다. 남편이 왜 외도를 하였는지를 정확히 알고 난 후에 판단해도 늦지 않습니다. 또한, 남자와 여자의 섹스에 대한 심리를 잘 알아야 합니다. 섹스와 사랑에 대한 심리는 남자와 여자가 상반되기 때문에 남편의 심리를 알게 되면, 남편외도에 대해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잘 알게 됩니다.
결국 이러한 분석은 남편외도를 부부관계의 전화위복의 계기로 만들어서 즐겁고 행복한 관계로 발전시킬 수 있게 됩니다.
네 번째, 섹스의 즐거움과 행복에 대해서 생각해 봅니다.
남편이 외도하기 전에 부부간 섹스가 열정적이고, 즐겁고 행복하였는지를 살펴봅시다. 부부간 섹스의 열정과 즐거움, 행복이 줄어들면, 자연스럽게 성욕을 발산할 출구나 사랑에 대한 욕구가 생기는 것은 당연합니다. 이러한 면에서 생각해 볼 때 남편의 섹스관계를 명확히 살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남편외도를 알고, 용서하고 난 후에 부부간의 섹스가 어떻게 변했는지 살펴보고 과거보다 열정적이고 즐겁고 행복하지 못하다면 남편외도는 반복될 것입니다.
남편외도가 발생하면 아내의 반응이 과거와는 매우 다르게 나타납니다. 세상이 많이 변화되었고, 사회가 부계중심에서 모계중심으로 변화한 것을 많이 실감합니다. 과거에는 참고 인내하는 것이 미덕이었지만, 현실에서는 우울증 또는 중독증을 갖게 됩니다. 그런데 남편은 변화가 없습니다. 남편은 과거의 남자의식을 그대로 갖고 있는데 반하여 아내는 우울증과 중독증을 갖고 있습니다.
세상이 변하면 남편도 변화된 세상에 맞도록 변화해야 하는데, 전혀 변화가 없이 과거 아버지 세대와 같으니 아내들이 매우 힘들고 고통스러운 상처를 갖게 되는 것입니다.
아내의 반응이 예전과는 많이 달라졌습니다. 남편외도가 정리되지 못하면 아내의 외도문제가 발생하던가, 분노에 찬 아내의 모습을 보면서 살아가야 합니다. 그래도 남편은 자신의 잘못보다는 이를 이해 못하는 아내를 원망하게 됩니다.
남편외도가 발생하면 아내는 강한 성욕이 생기는 이상성욕으로 인하여 매일 남편에게 섹스를 요구하기도 합니다. 이때 아내는 자위하면서 남편과 상간녀에 대한 상상을 하기도 하고, 자신이 다른 남자와 섹스를 즐기는 성적상상을 하게 됩니다. 이때, 아내외도가 태동되는 것입니다.
또한, 남편과의 관계가 평소에 좋지 않았던 경우에는 이 기회에 잘 되었다 생각하고 친구들과 어울려 다니고, 취미활동, 모임(동호회) 등을 적극적으로 하면서 원나잇을 즐기기도 합니다.
어떤 아내의 경우는 남편외도가 정리되었다는 것을 믿지 못하고, 계속 의심하면서 우울증에 빠져서 모든 것이 엉망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임신, 출산, 육아의 우울증과 겹치게 되면 아내, 남편, 아이 모두가 심한 어려움을 겪게 되는데, 이때 남편은 더 이상 견디지 못하고 이혼을 요구하거나, 아내가 가출하거나 이혼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부부는 남편외도의 문제해결을 위해 온라인치료를 하여 분노와 상처를 치료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상처로 인하여 분노가 더욱 깊어지면서 부부관계는 심각한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이와 같이 요즘의 아내들은 과거 어머니 세대와는 다르게 반응합니다. 그런데도 남편은 과거 아버지 세대와 똑같이 하고 있으니 부부문제는 심각해 질 수밖에 없습니다.
세상이 달라지면, 자신도 달라져야 합니다. 아내 자신도 의심과 분노가 계속되고 있다면 자녀와 남편은 둘째치더라도 아내 스스로의 건강과 행복을 위하여 외도테라피를 해야 합니다. 아내 스스로의 행복을 잃어버리면, 건강도 잃고, 남편과 아이도 모두 잃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