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 소개

강사소개 | 한국심리교육원(한국 서울) 대표 이사 일본심리교육원(일본 동경) 대표 이사 행복테라피 대표(외도심리전문가) |
강사경력 |
Solomon University 상담학 명예박사 Werstern Covenant University 종교학 석사(M.A.R) 인하대학교 정책대학원 겸임교수 (외상후 스트레스 강의) |
주요실적 |
이론개발: 마음유전자이론, 마음이론, 성마음이론 심리치료기법 개발: 심리장애, 중증심리장애, 외상트라우마의 치료 -> KIP마음치료 외도치료기법 개발: 관계중독의 치료, 외상트라우마의 치료 -> 외도테라피 성심리치료기법 개발: 성심리장애의 치료, 성기능장애의 치료 -> 제스테라피 인생위기컨설팅(CLC), 리더심리컨설팅(CLP) 개발 KIP전문가의 양성/수련(가치추구의 능력 만들기) |
운영목록 |
한국심리교육원 홈페이지 한국심리교육원 유튜브 채널 외도심리전문가 유튜브 채널 성연구소 유튜브 채널 한국심리교육원 네이버 블로그 |
상표출원 |
migene: 마음유전자이론의 명칭, 한국상표등록, 국제상표등록 mimind: 마음이론의 명칭, 한국상표등록, 국제상표등록 xesmind: 성마음이론의 명칭, 한국상표등록, 국제상표등록 xestherapy: 제스테라피의 명칭, 한국상표등록, 국제상표등록 |
강사 의견
많은 사람들은 재미있는 책, 많은 사연과 상담을 기초로 한 사례를 분석한 책, 베스트셀러(돈이 되는 책) 등을 쓰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고집스럽게 마음과 심리의 이론과 치료원리에 대한 글을 씁니다. 사람들이 말하는 책은 필자가 아니라도 누구나 쓸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필자는 돈도 안되는 것을 알지만 ‘치료원리’을 개발하고 ‘KIP마음치료법’을 개발하기 위하여 이론과 원리를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개발합니다. 덕분에 상담을 하지 않고, 비대면 온라인으로 치료할 수 있는 치료법을 개발할 수 있었습니다.
인간은 몸과 마음이 함께 존재한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는 진리입니다. 몸은 현상으로 존재하기 때문에 의학적, 과학적인 연구와 검증으로 발전했습니다.
그러나 마음은 추상적인 감정으로 존재하기 때문에 과학적인 증명을 할 수 없어서 연구하는데 한계가 있었습니다. 심리는 가설과 통계를 이용한 검증으로 과학적인 연구를 시도하고, 신체와 연결한 연구도 하며, 동물과의 비교연구도 지속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마음의 기준, 표준, 근원 등은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필자는 “사람이 태어날 때 신체의 DNA와 함께 마음유전자도 갖고 있을 것”이라는 가설을 정했습니다. 마음유전자의 존재를 증명하기 위하여 연구를 지속하였으며, 저서는 연구결과입니다.
필자는 의학자, 뇌 과학자, 생리학자, 정신의학자가 아닙니다. 심리학자나 철학자도 아닙니다. 인간의 마음을 독자적으로 연구해 왔을 뿐입니다. 오랜 기간 동안 심리장애와 중증심리장애의 치료를 위한 노력을 해 왔고, 마음유전자가 존재한다는 확신을 갖고 연구했으며, 그 결과 마음유전자이론, 마음이론, 성마음이론을 개발할 수 있었습니다.
필자가 개발한 마음이론과 성마음이론을 학습하면 심리장애와 신체질병의 치료방법을 개발할 수 있고, 인간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역으로 인간성을 파괴하거나 인간관계를 악용할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도 심리장애와 신체질병을 치료하고, 많은 학자들이 올바른 연구를 할 수 있도록 하며, 인간성을 상실한 사람들에게 인간성을 회복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싶었습니다. 그렇다고 필자가 뛰어난 능력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명예나 부를 바라는 것도 아닙니다. 다만 마음이론과 성마음이론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인간의 마음을 체계적으로 연구할 수 있는 기초를 만들고자 하고 있습니다.
특히 마음이론과 성마음이론의 근간이 되는 마음유전자는 심리, 마음, 감정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마음유전자는 마음의 근원으로 심리, 마음, 감정을 만들고 작용하도록 하는 감정의 원천이고, 감정의 작용에 대한 원리와 규칙이며, 마음에너지의 원천입니다. 또한 마음유전자는 신체의 DNA, 뇌, 신경, 호르몬, 감각기관, 내부의 장기, 기타 모든 신체의 기능을 작용하도록 하는 에너지를 생성합니다. 마음유전자는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끊임없이 작용합니다.
마음(의식과 무의식)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심리적인 현상은 각 민족별 국가별 국민성의 차이에 의해 나타납니다. 국가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역사, 사상, 철학 ··· 등에 의한 심리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마음유전자는 국가와 민족과 인종에 관계없이 모든 인간에게 동일하게 작용합니다. 인류는 태고부터 현재까지 동일한 마음유전자를 갖고 있습니다. 마음유전자는 전 세계의 모든 사람에게 똑같이 작용합니다. 그래서 인간의 마음은 동일하게 작용하고, 다르게 느껴지는 것은 심리(인식, 기억, 표현)이 다릅니다.
인간의 심리분석, 심리진단, 심리예측, 심리예방, 심리치료 등의 분야에서 필자가 개발한 마음이론과 성마음이론을 적용하면 대부분 올바른 지식이라는 것을 검증할 수 있습니다. 만일 다양한 분야의 학자들이 마음이론과 성마음이론을 함께 연구한다면 기존의 의학, 생리학, 뇌 과학을 비롯하여 심리학, 사상과 철학, 정치학, 경제학, 경영학, 사회학, 교육학, 역사학, 고고학, 범죄학, 종교학 ··· 등 많은 학문의 연구를 새롭게 할 수 있으며, 기존의 학문적 이론과 더불어서 함께 발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필자가 개발한 마음이론과 성마음이론은 인류가 조화와 질서, 자유와 평등의 가치를 갖고 행복과 평화를 위한 공존과 상생의 발전을 할 수 있는 중요한 이론이라고 믿습니다. 마음이론과 성마음이론은 과학, 철학, 종교 중 어느 일방을 추종하지 않습니다. 오랜 기간 동안 필자가 독자적으로 연구한 마음의 원리와 체계에 대하여 연구한 결과를 기록으로 남기고자 합니다. 이 연구결과의 기록은 인간의 마음과 심리가 작용하는 원리와 체계를 더욱 명확하게 하고 인간의 심리를 정확하게 해석할 수 있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